안녕하세요!
스마트블록(에어서치) 홍보 및 광고 실행사 / 대행사 애드윈입니다.
현재 생성형 AI의 도입과 스마트블록(에어서치) 탄생으로 온라인 마케팅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이 펼쳐지게 되었음을 실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마케팅 분야에 대하여 애드윈 실행사/대행사 역시 보다 차별화된 전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어서치에 맞춤화된 상위노출을 위해 다양한 변화를 거치고 있습니다.
AI가 불러온 혁신적인 패러다임, 향후 전망과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함에는 어떠한 준비가 필요할지 다음과 같은 목차로 구분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블록(에어서치) 홍보 광고 실행사 / 대행사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한 선택은?
1. 스마트블록(에어서치)이란?
과거에는 검색을 통한 정보 획득이 주가 되어 왔다면 현재에는 통합 검색에서 벗어나 검색 사용자의 의도와 취향을 반영한 카테고리 블록 형식의 '스마트블록'이 새롭게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키워드에 맞게 찾고자 하는 커다란 범주를 주제로 나누어 편리성을 한층 더 향상시킴은 물론 나뿐만 아닌 공통적인 관심사를 설정함으로써 검색 만족도를 상승시키고 있어 앞으로의 에어서치와 스마트블록의 활용성은 크게 발전할 것으로 전망해 볼 수 있습니다.
2. 스마트블록(에어서치) 도입이 불러온 변화
맛집과 여행지, 상품에 대한 후기, 병원 정보 등을 반영하였던 네이버 뷰탭(VIEW)의 차별성을 고려해 본다면 '스마트블록'은 조금 더 세분화된 카테고리를 추가하여 다른 사람들의 검색 결과를 함께 제공하여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형성된 스마트블록 알고리즘을 통하여 '맞춤형 콘텐츠'에 보다 가까워지게 되었으므로 앞으로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 역시 급격한 변화를 거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개의 검색 키워드만으로도 다수의 주제를 파악할 수 있고 노출된 카테고리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정보 습득이 가능합니다.
검색 의도에 맞춤화된 필요한 정보만을 얻을 수 있어 불필요한 막대한 포스팅에 대한 파악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무엇보다 빠르게 지식을 얻고자 하는 현재 사회 속 분위기를 스마트블록 역시 반영한 것입니다.
3. 스마트블록(에어서치) 홍보 및 광고를 위한 대행사 / 실행사 선택을 위한 준비는?
이제는 단순히 VIEW (뷰탭)만을 활용한 상위노출만이 온라인 마케팅이 주된 요소가 아니기 때문에 생성 콘텐츠를 바탕으로 한 스마트블록에 최적화된 로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양과 질을 고루 갖춘 콘텐츠일수록 해당하는 주제를 찾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도달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적합성 역시 올라갈 수 있는 것이죠.
▶ 목표 타겟층에 대한 광고 효율성
▶ 정보성 로직에 맞춤화된 콘텐츠
▶ 노출성이 뛰어난 키워드 선정
▶ 체류시간을 높인 효과성
▶ 인지도 상승 기대성
▲ 위와 같은 기준점을 설정하면서 고객의 특성을 명확하게 파악함으로써 해당 브랜드에서 강조하고자 하는 분야, 경쟁사 분석을 통해 전문성을 보유한 스마트블록 광고 대행사 / 실행사를 선택해 주는 것이 바람직한 방식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4. 애드윈 실행사 / 대행사 상위노출 전략
현재 챗 GPT를 도입하는 기업의 수가 증가하면서 일일 발행 콘텐츠 역시 크게 늘어나게 되었는데, 여기서 그치지 않고 주기적인 로직 파악과 검색 엔진을 최적화함으로써 애드윈은 "고객 맞춤형 온라인 광고"를 지향하고자 합니다.
최종적인 상위 노출 순위 및 작업 이후에도 꾸준한 피드백을 거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음은 물론, 키워드에 최적화된 정보성 및 후기성 원고 작성을 위해 모든 직원이 의료법에 대한 교육 및 노하우 축적을 위한 방향성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 생성형 AI의 사용 증가로 질에 비해 양에 집중한 광고 마케팅이 주가 되고 있는 현재,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에 대한 타겟팅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실행 업체와 대행 업체 간의 활발한 소통과 협력은 곧, 성공적이고 효율적인 스마트블록 광고로 이끄는 지름길과도 같습니다.
◈ 끝으로, 단순한 상위 / 상단 노출만이 전략이 아닌 긍정적인 결과값을 위한 노하우와 시스템이 준비된 애드윈을 통하여 앞으로의 마케팅 효율성, 체계성에 대해 한 걸음 더 나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Comments